티스토리 뷰

이차전지가 2023년 상반기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곧이어 초전도체로 열기가 옮겨갔다. 그러나 초전도체의 진위 논란으로 뜨거웠던 주가가 그리 오래 가지는 못했다. 그리고 며칠전 맥신(MXene)이라는 신소재의 대량 생산 가능성으로 새로운 테마주로 떠올라 이번에는 제2의 에코프로가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

 

맥신관련주 1. 휴비스

휴비스는 2000는 (주)삼양사와 (주)SK케미칼의 5대5 현물출자로 설립되었다. 휴비스는 폴리에스터 섬유인 단섬유 및 장섬유를 주력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주요 제품은 폴리에스터 제품인 SF, FY, CHIP과 폴리에스터 외의 신소재 제품이 있다. 

이런 섬유 화학 회사가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맥신의 관련주로 묶인 이유이자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상 대장주인 이유는 맥신 관련 고분자나노복합체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이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 시기 1만원 이상을 상회하던 주가는 이후 지속적 하락후 3,000원대까지 진입했으나 맥신 소식이 나온 지난 8월 17일 강한 상승에 이어 18일과 21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5대5 합작사로 경영권 유지 등의 이유로 여타 테마주 처럼 주가가 올랐다하여 대주주 지분을 쉽게 내다 팔 수 있는 상황은 아니므로 감히 맥신 관련 대장주라는 이름을 붙여 보았다.

 

맥신관련주 2. 코닉오토메이션

필자는 휴비스에 이어 부대장주 정도로 생각하는 것은 코닉오토메이션이다. 이 주식은 이미 초전도체로도 엮어 잠시 급등락을 했던 종목인데 유통비율이 굉장히 적어 아주 가볍게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유통비율은 27.3%에 불과하다.

카이스트 최경철 교수팀이 맥신 나노기술 세탁 가능한 투명 플렉시블 OLED 개발에 성공했다는 뉴스와 함께 최경철 교수와의 인연이 있어 관련주로 엮여있다. 

제어SW, 스마트팩토리, 로봇물류, IT인프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맥신관련주 3. 나인테크

2007년 6월 18일 설립된 나인테크는 교보7호 기업인수목적과 2020년 4월 9일 합병을 완료한 후 현재의 사명인 나인테크로 변경하였다.

나인테크는 이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나인테크는 맥신 테마주로 분류되자 마자 지난 2022년 전고점을 돌파해 매물벽이 없으며, 약 2년간 박스권을 형성한 움직임으로 체력을 비축한 차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맥신 이차전지 핵심소재 개발 이력에 관련주로 함께 상승했다.

 

맥신 관련주 : 총정리

신소재는 언제나 기대 심리를 자극한다. 특히 기존에 있었던 그 어떤 물질이나 기술 보다 월등하다면 특히 그렇다. 그런 기대속에 실제 개발 및 대량생산으로 이어지고 그것이 기업의 실적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면 그 처럼 좋은 것은 없다.

하지만 현재는 신소재의 대량생산 가능성이 공개된 것 만으로 이유도 알 수 없이 관련주라는 이름으로 묶여있는 종목들이 많이 있으니 주의하여 성투하자! 

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맥신 관련주
맥신 관련주